오늘의 키워드
- 설계도(Class)
오늘의 내용
- 객체란 무엇인가
- 식별이 가능한 세상 모든 물체를 말함
- 속성과 행위(메서드)로 구성
- 서로의 행위를 통해 상호작용해 협력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
- 캡슐화
- 상속
- 다형성
- 추상화
- 객체의 속성
- 필드라고도 함, 데이터를 저장하는 역할
- 고유 데이터, 상태 데이터, 객체 데이터로 분류함
- 필드를 선언만 하면 기본값으로 초기화 됨
- 외부호출 : 외부에서 도트 연산자를 사용해 내부 필드에 접근
- 내부호출 : 내부 메서드에서 내부 필드 접근
- 메서드
- 객체의 행위를 뜻하며 객체간 협력을 위해 사용
- 메서드도 필드와 마찬가지로 선언만으로는 사용불가
- 객체를 생성해야 사용 가능
- 외부접근 : 외부에서 도트 연산자로 접근
- 내부접근 : 도트 연산자로 내부 접근 가능, 내부 메서드서도 접근 가능
오늘의 회고
- 어제 한번에 많은 양을 공부하려다보니 모든 계획이 틀어져서 조금씩 공부하려 했으나 일정이 빡빡한 듯하다
- 수업을 들으면서 친 코드는 이해가 가능하지만 직접하려하면 아직 머리에 딱 안떠오른다
- 개인 프로젝트와 강의의 균형이 중요한데 아직 감을 못잡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