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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일배움캠프 2주차 TIL + 설계도

by 율량동박씨 2024. 4. 24.

오늘의 키워드

  • 설계도(Class)

오늘의 내용

  • 객체란 무엇인가
    • 식별이 가능한 세상 모든 물체를 말함
    • 속성과 행위(메서드)로 구성
    • 서로의 행위를 통해 상호작용해 협력
  •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
    • 캡슐화
    • 상속
    • 다형성
    • 추상화
  • 객체의 속성
    • 필드라고도 함, 데이터를 저장하는 역할
    • 고유 데이터, 상태 데이터, 객체 데이터로 분류함
    • 필드를 선언만 하면 기본값으로 초기화 됨 
    • 외부호출 : 외부에서 도트 연산자를 사용해 내부 필드에 접근
    • 내부호출 : 내부 메서드에서 내부 필드 접근
  • 메서드
    • 객체의 행위를 뜻하며 객체간 협력을 위해 사용
    • 메서드도 필드와 마찬가지로 선언만으로는 사용불가
    • 객체를 생성해야 사용 가능
    • 외부접근 : 외부에서 도트 연산자로 접근
    • 내부접근 : 도트 연산자로 내부 접근 가능, 내부 메서드서도 접근 가능

오늘의 회고

  • 어제 한번에 많은 양을 공부하려다보니 모든 계획이 틀어져서 조금씩 공부하려 했으나 일정이 빡빡한 듯하다
  • 수업을 들으면서 친 코드는 이해가 가능하지만 직접하려하면 아직 머리에 딱 안떠오른다
  • 개인 프로젝트와 강의의 균형이 중요한데 아직 감을 못잡음